매입

  • 전화승인 시 압인전표 작성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전화승인 거래 매입청구를 위한 압인전표 작성 가이드라인 안내 드립니다. 아래 작성방법에 따라 모두 작성하여 카드사로 직접 제출하여 매입처리 하거나, 관리대리점으로 매입요청 부탁드립니다.   [카드사 압인전표 양식 활용하는 방법] 1. 압인전표 용지 받기 – 가까운 은행에서 압인전표 용지를 요청하여 압인전표 용지 수령 – 전표용지가 승인 카드사와 달라도 매입 가능 – 카드사용, 가맹점용, 회원용 각 1장씩 3장을 […]

  • 동일카드로 동일한 금액을 중복으로 승인 했는데, 입금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스마트로는 동일 카드, 동일 금액으로 3분 내 발생 한 거래에 대해서는 마지막 1건만 카드사로 매입을 요청하고, 나머지 거래 건은 확인 후 매입을 진행합니다. 관리 대리점에 정상 승인 건과 취소 건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주시면, 보다 정확한 정상 입금 처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매출 입금은 언제 해 주나요?

    매출 입금은 각 카드사에서 가맹점 계좌로 입금 됩니다. 카드사에서 입금 해 주는 주기는 평상적으로 승인 후,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걸립니다.

  • 입금 내역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가맹점에서 입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로 입금내역 확인 앱(비즐)을 다운 받은 후 직접 확인 2) 대리점으로 문의하여 입금 내역 확인 요청   매출자료는 수시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 직접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하므로, 확인 가능한 앱(비즐) 이용 방법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비즐 설치 방법 안내 ▶ BIZZLE APP BIZZLE은 […]

  • 매출 자료를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가맹점에서 매출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로 매출 확인 앱(비즐)을 다운 받은 후 직접 확인 2) 대리점으로 문의하여 매출 자료 요청   매출자료는 수시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 직접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하므로, 확인 가능한 앱(비즐) 이용 방법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비즐 설치 링크 바로가기 ▶ BIZZLE APP BIZZLE은 기본적으로 모바일 […]

  • 부가세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부가세 신고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에서 신고 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로는 부가세 신고용 매출자료만 제공 가능합니다.

  • 부가세 신고 자료에 배달 대행 매출이 포함되나요?

    배달대행 업체가 스마트로 VAN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매출이 포함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기타 온라인 업체 결제 건은 해당 업체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부가세 신고 자료에 간편결제(제로페이, 카카오페이 등) 매출이 포함되나요?

    당사 부가세 자료는 당사 단말기와 리더기를 통해서 결제한 매출은 제공하고 있으나, 고객이 QR이미지를 휴대폰 카메라로 인식하여 송금한 건은 당사 단말기를 제외하고 결제된 건이므로 각 기관(제로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전월 거래 내역을 익월에 전화승인 등록하는 경우, 부가세 내역에 언제 거래로 조회 되나요?

    전화승인 거래의 경우, 카드사와 가맹점간 거래이기 때문에 등록 시점에 VAN사에서 확인이 됩니다. 등록한 달에 조회가 되는것이 맞으며, 유의하실 점은 제시기일(카드사에서 매입을 처리 해 주는 기간)이 지나면 매입이 불가 할 수 있으므로, 전화승인의 경우에도 반드시 즉시 단말기에 등록 처리 해 주셔야 합니다.

  • 사업장에 매출이 있는데 매출내역이 조회되지 않거나, 일부만 조회 됩니다.

    단말기를 여러 대 사용하시는 경우, 관리 VAN 사가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그 경우 각각 조회 하셔야합니다. 또한 VAN사 단말기를 통하지 않는 등 공유가 되지 않고, 개별 발생한 거래는 각 발생처에 확인이 필요합니다.